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항암

반응형



항암

저자
다비드 세르방-슈레베르 지음
출판사
문학세계사 | 2008-09-05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프랑스에서 장기 베스트셀러에 오른 건강책. 항암을 위한 의학 정...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정말 오랜만에 암과 관련된 책을 읽었다.

이 책은 항암을 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수술을 한 뒤에라도 재발을 막고 건강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그 사이 내가 항암을 잘해오고 있었나는 점검하는 데도 좋았고 헤이해져 있던 항암의지를 불태우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무엇보다 의사면서 암환자인 지은이의 실존적이면서도 의사로서 전문가의 의견이 균형있게 들어가 있어서 더욱 유익했던 것 같다.


300페이지가 넘는, 두께가 제법 되는 분량이었는데도 지루하다는 느낌없이 후르르 읽었다.

정보도 많아서 항암에 대한 정보를 보충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항암>에서 다비드 세르방-슈레베르(David Servan-Schreiber)는 삶의 의지를 갖고 암을 이겨내려는 환자의 의지가 1차적으로 암을 이기는 데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약에만 의지하지 말고 식이요법과 운동이 겸해졌을 때, 더욱 암을 이길 수 있다는 것도 그가 만난 다양한 환자들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내가 이미 알고 있는 것도 많았지만, 알면서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는 것을 되짚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 책에 대해 더 알길 원한다면, www.anticancer.fr을 참고하라고 한다.

꼭 방문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