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어린이 책

지각대장 존

반응형




지각대장 존

저자
존 버닝햄 지음
출판사
비룡소 펴냄 | 1996-11-01 출간
카테고리
지각대장 존
책소개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아이들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 어른의 모습이 매우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나는 이 책을 보면서 어린 시절 우리 말을 믿어주지 않았던 한 어른을 떠올렸다.

곤란에 빠진 우리가 사실을 말했을 때, 그 어른은 아무 말을 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의 표정에서 그는 우리가 거짓말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걸 읽을 수 있었다.

나는 아주 어렸을 때였는데도, 분명하게 느낄 수 있었다.

물론, 그 어른은 위기에 처한 우리를 구해 주었고, 더 꾸짖지도 않았지만, 그때 우리를 믿지 않으며 지은 그 표정은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는 그런 적이 있었는지조차 까맣게 잊어버렸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당시 우리의 진실이 묵살되어버린 그 상황을 그때 그 어른이 우리에 지은 표정은 한번도 잊은 적이 없다.


어른들로부터 아이들이 어떤 지점에서 상처를 받는지, 나는 그날의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다.

아이들 말이 결코 진실되게 보이지 않아도 우선은 그들의 그 말 그대로를 믿어주는 태도는 중요하다.


이 책 속의 선생님 모습에 우리 자신을 비춰보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지각대장 존'은 존 버닝햄의 작품 중 이야기와 그림이 쏙 마음에 드는 몇 권의 그림책 중 하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