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먹어서 개선하는 콜레스테롤

반응형



콜레스테롤

저자
이시나베 유타카, 다구치 세이코 지음
출판사
전나무숲 | 2009-02-25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먹어서 개선하는 콜레스테롤』은 내과 원장이며 생활습관병연구소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올 정기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아 약을 먹어야 한다는 의사의 진단이 떨어진 뒤, 나는 열심히 운동을 해서 내년에 오겠으니, 약만은 먹지 않겠다고 하고 돌아왔다.

다행히 의사 선생님은 허락을 해 주셨고... 

요즘은 운동을 더 열심히 하고 식생활을 고쳐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좀더 지식이 필요할 것 같아 도서관에서 빌려와 읽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요리를 다루고 있지만, 요리책이라고 할 수는 없다.

콜레스테롤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기술되어 있고, 그것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요리들이 조리방법과 함께 소개되어 있다. 


일본 요리사와 두 명이  쓰고 의사 나카야 노리아키씨가 감수를 한 이 책은 내게는 요리보다 건강과 영양에 대한 정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내가 피해야 할 식재료는 무엇이고 열심히 먹으려고 노력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설명을 정말 잘 해놓았다..

요리는 일본식이라서 바로 따라하고 싶은 마음은 덜 들었다.

그러나 이런 식재료들로 요리를 더 많이 하면 좋겠다는 정도에서 참고가 되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라면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운동도 해야겠지만, 적어도 음식과 관련해서는 이 책이 도움이 될 거라고 믿는다.

이 책에서 배운 것들을 열심히 실천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