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이경신의 '좋은 삶을 위한 죽음 준비' 워크샵 안내

반응형


여성주의 저널 일다 시민 강좌 <하늘을 나는 교실>



‘좋은 삶을 위한 죽음 준비’ 워크샵

 

강좌 소개: 죽음과 관련한 질문들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글도 써 보고, 발표도 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죽음에 대한 사색이 좋은 삶을 살아가기 위함임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사: 이경신

서울대 철학과 학사 및 석사, 프랑스 폴 발레리 대학 철학과 박사과정 중 ‘DEA'학위 받음. <철학하는 일상>, <도서대출중> 저자, 현재 <일다>에서 잘 늙고 잘 죽는 것에 대한 고민을 나누기 위해 “죽음연습”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1회 죽음의 두려움과 영생의 갈망 (질문: 오래 살면 왜 좋은가? 죽음이 두려운가? 죽음과 친할 수 없나?)

 

2회 나의 죽음 (질문: 죽음을 앞두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남길 말은? 사후 세계가 있을까?)

 

3회 타인의 죽음 (질문: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실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의 죽음에는 무관심한가?)

 

4회 의료화된 사회 속에서 죽음 준비 (질문: 어떻게 죽어가고 싶은가? 불치의 병으로 참을 수 없는 고통을 피하기 위해서 안락사를 원하는가?)

 

일정: 2015. 2. 27 ~ 3. 20. 총4주간 금요일 19:30-21:30


장소: 한백교회 안병무홀 (5호선 서대문역 1번출구 3분 거리)


수강료: 10만원 (일다의 친구: 8만5천원)

 

인원: 20명 이내 (성인 누구나)


신청하기: gshinlee@naver.com 메일로 이름, 연락처, 소개를 보내주시면 수강료 입금방법 및 상세한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