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낯선 세상속으로/브르타뉴

브르타뉴의 여름 밤축제, 페스트-노츠

반응형



프랑스의 서북부에 위치한 브르타뉴 지방에는 여름내내 각 도시와 마을별로 ‘페스트-노츠’(fest-noz)라는 축제가 열린다.

'페스트-노츠'는 브르타뉴 말로, '밤축제'라는 뜻이다.

주민들이 모여 여름 밤마다 춤을 추고 연주를 하면서 음료와 간식을 즐기며 축제를 벌이는 것이다.

나도 잠깐 이 지역에 살 때는 렌 시내에서 열리는 페스트-노츠에 구경을  갔었다.



이 사진은 해기울 무렵, 축제가 열리길 기다리는 시민들의 모습!

우와~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축제가 열리는 곳에 먹을 것이 빠질 수는 없다. 

걀레뜨에 싼 소시지와 사과주, 맥주를 파는 상인들이 축제 장소 둘레에 자리를 잡았다. 



페스트-노츠에서는  브르타뉴 민속춤과 켈트족의 민속음악들이 주로 소개된다.

사진은 브르타뉴 전통의상을 입은 무용수들의 공연 모습!



공연이 끝나면, 참가자들과 주민들이 모두 어울려 춤을 춘다.

무대와 객석 가리지 않고 춤판이 벌어진다. 



공연의 연주자들이 즉흥 연주가 이어지고, 그 연주에 맞춰 사람들은  춤을 춘다.



강강수월래처럼 손을 잡고, 정확하게는 옆사람과 세끼 손가락을 걸고 추는 브르타뉴의 전통 군무를 추기 시작하면, 

페스트-노츠가 절정에 다달은 것이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시작하니까, 흥겨운 렌의 여름밤 축제가 생각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