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두 남자의 미니멀라이프

반응형




두 남자의 미니멀 라이프

저자
조슈아 필즈 밀번, 라이언 니커디머스 지음
출판사
책읽는수요일 | 2013-03-15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월스트리트저널], NBC, FOX가 주목한 '두 남자의 미니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기대를 하지 않고 읽기 시작한 책이었는데, 의외로 가슴을 울리는 요소들이 많은 좋은 책이다.

책을 읽는 내내, '지금 나는 어떤가?' 계속 스스로에게 질문하도록 만든다.

꼭 단순하고 소박하게 살아야 한다는 미니멀 라이프 정신보다

나는 삶의 중요한 방향을 무엇에 두어야 할까?를 고민하게 해주었다.

일에, 돈에, 또 다른 무언인가에 묻혀서 자신을 잃는 일은 없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책을 읽고 나서는 내 주변을 둘러보게 된다.

뭔가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쉽고, 명쾌한 글에, 얇기까지 한 이 책은 들고 다니며, 자투리시간에 읽기에 너무 좋다.

그렇게 책을 자투리 시간에 읽고 덮은 뒤에는 한 동안 다른 일을 하면서 

이 책에서 받아안은 고민을 조금씩 키우는 것도 좋았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아파트를 떠나 단독주택에서 살고 싶다는 나의 로망을 더이상 미뤄서는 안되겠다고, 그것이 그저 이룰 수 없는 꿈이라는 걸 인정하면서 내내 꿈꾸는 어리석은 행동은 해서는 안된다는 걸 깨달았다.

무엇보다 지금 할 수 없는 거라면, 미래에는 더더욱 할 수 없다는 걸 생각해낸 것은 매우 값진 깨달음이다.


'두 남자의 미니멀라이프' 덕분에 내 인생이 바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저자 조슈아 필즈 밀번과 라이언 니커디머스가 함께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는 The Minimaliste.com 웹사이트도 방문해보고 싶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한의 삶을 누리는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를 알리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