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먹은 맛난요리

평촌 옥류관, 함흥냉면과 꿩만두

반응형

우리 동네에 있는 옥류관에 가끔 갈 때는 비빔냉면을 먹고 싶을 때다.

이 식당 메뉴 중 '함흥냉면'을 주문하 아주 깔끔하고 정갈한 비빔냉면을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옥류관은 내가 이 식당을 드나들기 시작한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맛이 한결같아서 마음에 든다.

엄청 맛있는 식당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정성들여 요리했다는 인상과 변함없는 음식맛이 신뢰를 느끼게 하는 식당이다.


며칠 전 친구들과 이 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평소 너무 빨리 가위로 면을 잘라 늘 사진 찍을 기회를 놓치곤 했는데,

이날은 "가위로 면을 잘라드릴까요?"라는 질문에, 재빨리 "아니요! 제가 자를께요~"라고 대답하고는 사진을 찍었다.^^

여럿이 갈 때면, 내가 잊지 않고 더 시키는 메뉴는 '꿩만두'다.

냉면과 만두 한판을 혼자서 다 먹기는 벅차니, 이 '꿩만두'는 늘 몇 명이 갈 때만 주문한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에게 질문하는 법도 거의 없고, 만두를 너무 좋아하는 나는,

"우리 꿩만두도 한 판 시켜요~"하고는 얼른 주문을 보탠다.

물론, 그날도 나를 포함해 네 명이나 있었지만, 이 만두는 거의 다 내가 먹었다.ㅋㅋ


이름은 '꿩만두'지만, 꿩고기가 얼마나 들어있는지는 모르겠고, 거의 돼지고기 맛이다.^^

그리고 실제로도 돼지고기를 넣었다는 말을 종업원을 통해 들은 바 있다.

돼지고기든, 꿩고기든, 옥류관의 '꿩만두'는 맛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