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꺼의 부엌

엄마의 맛있는 돼지갈비찜

반응형

이번 아버지 생신에 어머니께 특별히 준비한 요리는 돼지갈비찜이다.

일찍 간 덕분에 어머니의 맛난 돼지갈비찜을 어떻게 하는지 보게 되었다.

우선 준비한 돼지갈비를 찬물에 잘 씻어, 물을 조금 붓고  끓이기 시작했다.

고기가 불에서 익는동안 옆에서 양념장을 준비하셨다.

간장과 대파, 양파, 당근, 물엿, 고추가루, 통깨, 후추가루, 고추장도  한웅큼 넣었다.

물엿이 은근히 많이 들어간다. 

마침, 돼지고기에서 김이 난다. 

끓기 시작하는 돼지고기를 불에서 꺼내, 큰 양푼에 쏟아 준비한 양념들과 골고루 버무린다.

그리고 다시 솥에 담고, 불에 올렸다.

이제 본격적인 요리다!

높은 불에 끓이다가 펼펼 끓기 시작하자, 중불로 낮춘 채 한참을 더 끓여주었다.

약 40분 정도 중불에서 더 익혔던 것 같다.

"너무 많이 물러져도 안된다~" 하셨는데, 이정도는 아주 맛난 상태가 되었다.

정말 오랜만에 맛보는 돼지갈비찜이다.

나는 건강상의 이유로 돼지고기는 피하고 있는데, 이날 갈비찜은 두 조각 맛을 봤다.

상에 낼 때는 너무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아주 덜 바쁠 때, 이나마라도 완성된 사진을 찍어놔서 다행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