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진짬뽕과 맛짬뽕 비교

반응형

​요즘 새로 나온 인스턴트 짬뽕들이 하도 맛있다길래, 나도 맛을 보았다.

그 중 가장 인기있는 오뚜기 진짬뽕과 농심 맛짬뽕, 두 개를 비교해 보았다.

​위에 있는 면이 오뚜기 진짬뽕이고, 아래가 농심 맛짬뽕이다.

멸발은 진짬뽕이 훨씬 신선하면서도 쫄깃쫄깃 맛있는 맛이다.

맛짬뽕은 국물과 면이 잘 어울리도록 면에 굴곡을 넣었다는데, 그것이 효과적인지는 잘 모르겠다.

스프는 각각 세개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유성스프들이 있는데, 이건 요리를 다~​ 마친 뒤, 맨 나중 먹기 직전에 넣으라고 한다.

특색있는 것은 진짬뽕의 '액체스프'이다.

걸죽한 젤타입의 액체스프가 있는데.... 기대가 된다.

​끓이는 방식에서도 차이가 난다.

오뚜기 진짬뽕은 물을 끓이기 시작할 때, 건데기 스프를 넣고 끓이라고 한다.

농심 맛짬뽕은 물이 끓을 때, 건더기스프와 맛내기스프를 넣고 면을 넣고 끓이란다.

모두 시키는 대로 잘 따라서 했다.

완성된 모습!

위의 것이 진짬뽕이고 아래가 맛짬뽕!

맛은?

나는 오뚜기 진짬뽕이 훨씬 맛있었다.

우선 진짬뽕의 액체스프는 짬뽕국물의 시원하면서도 깊은 해물맛을 엄청 잘 구현하고 있었다.

또 면이 매우 신선하면서도 쫄깃거리고, 그러면서도 부드럽다.

아주 마음에 드는 면발이다.

맛짬뽕의 국물은 짬뽕이라지만, 다른 라면국물과 차별성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다.

차이가 있다면, '중화풍 불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는데, 너무 탄내와 탄맛이 강하다.

내게는 그 탄맛이 좀 거슬린다.

이 탄맛 때문에 맛짬뽕이 진짬뽕보다 더 맛있다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기는 하다.

그리고 둘 다 엄청 맵다!ㅠㅠ 내게는 좀 많이 매웠다.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맵다고 생각되지 않을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