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불임에 효과있다는 해바라기씨

반응형

​소백산 깊은 산속에 있는 한 작은 암자에 계신 스님의 뒤뜰에서 발견한 해바라기이다.

꽃이 활짝 피었던 시절이 지나, 씨가 굵어지기 시작한 해바라기는 고개를 깊이 숙이고 있었다.

이렇게 큰 꽃송이를 단 해바라기를 가까이서 본 것이 얼마만인가? 반가워 나는 카메라를 꺼냈다.

그런데...

근처에 있는 비닐하우스 안을 살짝 들여다 보니, 씨를 수확하기 위한 해바라기 꽃송이들​이 엄청 많다.

비닐하우스 철골에 야무지게 매달린 해바라기 송이를 이렇게 많이 본 것도 처음이지만, 그 모습도 멋져서 나는 내친 김에 이 모습도 사진에 담았다.

​물론, 이곳 주지 스님께 사진을 찍어도 돼냐고 여쭙고 한 일이다.^^

​흡족할 만큼 충분한 양의 해바라기 사진을 찍고는 푹푹 찌는 비닐하우스를 도망나오듯 얼른 튀어나왔다.

그러고는 스님께 뭣에 쓰려고 해바라기씨를 말리는지 여쭈어보았다.

스님의 말씀이 해바라기씨는 불임여성의 불임치료에 특효약이라고 한다.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 것이 해바라기씨의 가장 큰 역할로, 여성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불임증을 치료해준다고...

나는 해바라기씨가 이런 효능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지만, 자세한 복용방법은 여쭙지는 않았다.

다만, 당신이 해바라기씨를 처방해 여러 여성들이 아이를 가졌다는 자랑에 맞장구를 쳐주는 걸로 이야기를 멈추었다.

임신을 원하지 않더라도 몸이 너무 냉해서 문제를 겪는 사람이 있다면, 평소에 해바라기씨를 많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이건 순전히 내 생각이다.ㅎㅎ

그리고 임신을 간절히 원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이나 지푸라기라도 잡아볼 심정으로 이 스님의 처방을 시도해보고 싶은 분이 계실까 싶어서 아래에 스님의 연락처를 기록해 놓는다.

구황사 주지: 덕산 스님

010-4172-8575

043) 422-95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