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품질좋은 스캐너 어플, 오피스 렌즈(Office Lens)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출시된 '오피스 렌즈'(Office Lens)라는 어플은 문서나 사진 등을 스캔하는 데 무척 유용한 어플이다.

나는 이 어플을 이용해서 블로깅에 필요한 문서나 자료들을 스캔할 때가 많다.

특히, 책이나 팜플렛 같은 것을 찍을 때는 일반 카메라로 찍는 것보다 '오피스 렌즈'(Office Lens)를 이용해서 스캔을 뜨는 것이 정말 편리하다.


 '오피스 렌즈'(Office Lens) 어플은 문서에 메뉴를 맞추고 사진을 찍으면, 스스로 문서 범위를 맞추어 아주 완벽하게 스캔을 뜬다.

화질도 엄청 좋아서 일반 사진으로 찍었을 때보다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그림이나 문서를 얻을 수 있다.

화이트보드에 써있는 글씨도 이 어플을 이용해 스캔을 해본 적이 있는데, 그때도 선명하고 또렷한 자료를 얻어서 무척 만족스러웠다.

당연히 무료어플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만 있으면 된다.


특히, 촬영된 문서를  OneDrive나 OneNote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다양한 서비스 어플로 보낼 수도 있고, 스마트폰 사진어플로 보낼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어플과 연계하면 편리하게 자료를 백업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해 보인다.

물론, 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어플로 자료를 보내는 정도까지 활용하지는 않는다.

그저, 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어플로 보내서 사용한 뒤에는 삭제하기도 하고, 필요하다면 다른 클라우드 어플에 보관하는 식으로 쓰고 있다. 

명함과 문서, 사진, 화이트보드 네가 메뉴로 나누어져 있고 상황에 맞춰 촬영하면 된다.

사용해 보면, 내가 이 어플을 좋아하는 이유를 금방 알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