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Cacaonibs)효능과 먹는방법

유익한 정보

​요즘은 친한 언니들이 카카오닙스(Cacaonibs)의 칭찬이 대단하다.

게다가 한 동네 슈퍼마켓에서 카카오닙스를 세일을 한다는 정보를 어디선가 듣고는 오늘은 왁자하니, 그걸 사러가자고 들썩거렸다.

나도 언니들을 따라 그 슈퍼마켓에 갔다.

소문대로 매대 가득 카카오닙스가 쌓여 있다.

'카카오닙스가 대체 뭐람?'

나는 이름도 생소한 이 단어가 하도 궁금해 즉석해서 사전을 찾아보았다.

카카오닙스는 '빻은 카카오열매'를 일컫는다고 한다.

'카카오열매'라면, 나도 한번 시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100% 카카오 열매라면, 다크초콜릿보다 더 강한 쓴 맛일테고... 갑자기 궁금함이 일었다.

​게다가, 카카오닙스 200g 한봉지 가격이 보통 7,000원이 넘는데, 5천원 가량의 이 가격은 엄청 싸다는 것이 언니들의 의견이었다.

몇몇 언니들은 4~5봉지를 사기도 했고, 나는 우선 맛을 볼 요량으로 한봉지만 샀다.

카카오에는 마그네슘이 많아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항산화물질인 '카테킨'이 많아 노화를 예방해 준다는 건 나도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런데 언니들의 정보에 의하면, 고지혈증과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도 한다고 한다.

한 언니는 카카오의 쓴맛이 밥맛을 뚝떨어지게 해서 밥먹는 양을 현저하게 줄었다고 한다.ㅋㅋ

나는 밥맛이 뚝 떨어지는 건 반대라고 주장해, 모두들 깔깔거리면서 웃었다.ㅎㅎ

신문에 실린 정보에 의하면, 카카오는 식이섬유가 많아 혈액에 녹아있는 중성지방의 흡수를 막는다고 한다. 그러니 중성지방으로 인한 고지혈증 환자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 그렇다면, LDL의 수치가 높은 고지혈증환자(나같은)에게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겠다.ㅠㅠ 

그런데 과연 혈압은 어떻게 낮추는 걸까? 그건 지금으로서는 알 길이 없다.

나로서는 밥맛이 떨어져서 밥을 적게 먹게 되어 살이 빠진다는 한 언니의 의견이 가장 설득력 있어 보인다.^^

​겉봉투에는 카카오닙스 먹는 방법도 자세하게 쓰여 있다.

1) 하루에 2~3 티스픈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물에 타서 드셔도 좋습니다.

3) 견과류에 함께 드시면 더욱 고소합니다.

4) 요거트, 스무디, 샐러드 등에 뿌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5) 쿠키, 케익 등 제과, 제빵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이런 모습이다.

몇 알 집어 맛을 봤다.

역시 쓰다~ㅠㅠ

너무 써서 몇 알 먹지 못하고 멈췄다.

언니들은 우유나 요구르트에 넣어 먹어도 좋고 커피에 넣어도 맛이 나쁘지 않다며, 내게 그걸 권했다.

나는 어떻게 먹을까?

지금으로서는 아침에 콘프레이크를 먹을 때, 조금씩 넣어 먹을 생각이다.

카카오닙스를 맛나게 먹는 방법을 좀더 연구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