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서울혁신센터

반응형

​이곳은 요즘 특별한 수업을 듣기 위해 다니고 있는 은평구의 '서울혁신센터' 1층 로비 모습이다.

늘 늦은 저녁에 도착하는 탓에 넓은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은 잘 볼 수가 없다.

나는 무엇보다 서울에 이렇게 멋진 시민공간이 있는 줄 최근에야 알았다.

옛날 질병관리본부가 있던 곳에 서울시에서 만든 공간이라고 했다.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공간들이 가득하고 다양한 시민프로그램들이 열리고 있다.

​2층 한켠에 있는 별별모임방들의 모습이다. 

작은 탁자들이 칸막이가 된 작은 공간에 위치해 있다.

이런 공간라면, 간단한 회합을 하기에 참으로 적당해 보인다.

게다가 창작을 하는 문화예술인에게 작업공간과 아틀리에를 최대 3년 간 제공한다고 한다.

작업과 활동 공간이 필요한 예술인들에게 '서울혁신센터'의 존재는 무척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엘리베이터 옆에는 이곳에 상주해 있는 단체들의 활동과 서울혁신센터에서 열리는 행사들을 알리는 팜플렛들이 가득 붙어있다.

​1층에서 전시되어 있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담은 그림들!

그냥 이곳을 부지런히 드나들기만 해도 무척 똑똑해지겠다는 느낌이다.

은평구는 우리집에서 너무 멀어서 사실 나는 큰맘을 먹지 않고서는 서울혁신센터에 가기는 힘들다.

이 동네에 사는 사람들이 부럽다! 

이 커다란 걸개는 2층 작은 모임방들이 위치한 곳에 붙어있는 것이다.

여기에 써 있는 말이 서울혁신센터를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아, 사진에 담았다.

좀더 서울혁신센터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

또 이곳에서 열리는 멋진 행사들에도 관심을 가져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