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쌍계명차 수국차

반응형

​몇 달 전 선물로 받은 쌍계명차에서 만든 '수국차'이다.

차도 맛있지만, 차가 들어있는 깡통이 너무 예뻐서 무척 마음에 들었다.

​쌍계명차는 지리산 화개동에서 10대째 살아온 전통식품 명인 28호 김동곤 명인이 전통 방법으로 만든 차들이라고 한다.

​차는 하나씩 티백으로 포장되어 있고, 티백은 다시 이런 비닐팩에 잘 담겨 있었다.

한통에 12티백이 들어있다.

비닐팩마다 '쌍계명차'에 대한 정보도 적혀 있다. 

통도 예쁘고 포장도 세련되게 잘 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좋아보인다.

무엇보다 차가 맛있다.

쌍계명차의 수국차는 수국잎 30%와 현미 70%가 어울어진 차로, 구수하고 단맛이 돋보이는 차였다.

나는 수국잎이 이렇게 단맛이 나는 줄 처음 알았다.

달콤한 수국잎에 현미의 구수함이 어울려, 무척 맛있는 맛이다.

특히, 카페인이 없어서 늦은 밤에 맛있게 마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