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크래쉬(Crash), 그래피티 아티스트

반응형

​크래쉬(Crash)는 미국의 유명한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바스키아, 키스 해링 등과 나란히 그래피티 아티스트 운동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이라고 한다.

크래쉬는 유명 아티스트의 악기에 그림을 그리거나 명품 브랜드의 디자인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작품들은 '위대한 낙서전'에 전시된 것으로, 크래쉬의 그림은 색상이 마음에 든다.

크래쉬가 쓰고 있는 색은 밝고 명랑한 느낌인데, 빨간색, 파랑색, 노랑색, 흰색이 약간 섞인 하늘색 등이 모두 개성있고 아름다운 색상이다.

​전시된 작품 중 가장 내 마음에 든 작품은 스파이더맨의 얼굴을 그린 이 그림이다.

내가 좋아하는 스파이더맨이어서도 좋았는데, 무엇보다 빨강색과 반쪽의 얼굴이 담긴 구성이 마음에 든다.

​이건 '뽀빠이'의 팔뚝이 분명하다!

크래쉬는 이처럼 누구나 봐도 알 수 있는 유명 캐릭터들을 재현하는 그림을 많이 그린다.

이 소재들은 내게는 그다지 흥미롭지 않다.

​그러나 전시장에서 상영되고 있는 크래쉬의 작업 장면은 무척 멋져보였다.

나는 그의 작업영상을 열심히 봤다. 

​그림이 내 마음에 들건 안들건 그래피티 아티스트가 그림을 그리는 현장을 보는 건 감동적이다.

더욱이 '위대한 낙서전'에 소개된 여러 작가들 중, 크래쉬의 그림스타일과 즉흥성이 돋보이는 작업은 고전적인 그래피티 아트의 성격을 잘 계승하고 있다는 느낌이다. 

관객들 앞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는 크래쉬의 모습은 마치 퍼포먼스를 보는 기분이었다.

그래피티 아트가 행위예술이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이 영상을 보면서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