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어린이 책

백석의 '준치가시'

반응형

​백석 시, 김세현 그림, 준치가시 (창비)

백석의 시 준치가시에 그림을 그린 그림책을 도서관에서 보았다.

​마침 들른 우리 동네 시립도서관 로비에서는 창비에서 출판된 준치가시의 영어판 도서 원화전시회가 펼쳐지고 있었다.

​그림이 너무 귀엽다.

그림만큼 백석의 이야기도 따뜻하다.

​원래는 가시가 없는 어린 준치!

가시가 가지고 싶어 친구들에게 가시를 달라고 하기에 이른다.

​친구들은 준치에게 가시를 뽑아서 붙여준다.

​만족스러운 양의 가시를 얻은 준치가 친구들에게 이제 되었다고 하는데도 물고기 친구들은 쫓아가면서 계속 가시를 꽂아준다.

그래서 특히 준치가 꼬리에 가시가 많다는 이야기!ㅋㅋ

​그러니 준치의 가시는 친구들의 아름다운 마음의 표시이니, 준치에게 가시가 많다는 투정을 하지 말라!고 백석시인은 말한다.

재밌는 이야기이다.

이야기도 재밌지만, 그림이 너무 귀엽고 예쁘다.

'준치가시' 그림책을 원화와 함께 본 것은 정말 좋았다.

게다가 이번에 본 '준치가시' 그림책은 영어그림책이다. 

동양화느낌의 그림이 그려진 '준치가시'의 영어판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어 보인다.

준치가시는 그림과 이야기 모두 세계적인 그림책들과 비교해, 손색이 없다는 느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