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올바른 이닦기(구강보건교육)

반응형

​우리 동네 보건소 교육실에는 '올바른 이닦기'라는 구강보건교육 그림이 걸려 있다.

나도 나름 양치질을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그림을 보면서 그렇지 못하다는 걸 알았다.

올바르게 이닦는 방법을 살펴보자!

​가장 먼저, 칫솔을 잇몸 깊이 넣고 잇몸부터 돌려서 닦는다.

그림을 잘 보면, 잇몸과 이 사이를 아래 위로 닦아 주고 있다.

그러고 보면, 나는 전혀 잇몸부터 신경써서 닦지 않고 있다.ㅠㅠ

그러고는 치아의 바깥쪽을 닦고...

안쪽도 닦고...

​씹는 면도 닦아 준다.

물론, 이 부분은 모두 잘 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하나 더!

혀도 닦아야 한단다.

나도 혀를 닦으려고 시도를 해본 적이 있다.

그런데 혀를 닦을 때는 너무 구역질이 나서 제대로 할 수가 없었다.ㅠㅠ

몇번 시도해보고는 아에 포기!

혀는 거의 닦지 않고 있다.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봤을 때, 나는 이를 제대로 닦고 있지 못한 것 같다.

여기에 소개된 대로 이를 닦으려고 애써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