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컬러푸드의 효능(식품과 색깔)

반응형

​이 귀엽게 생긴 그림표는 우리 동네 보건소에 교육을 받으러 갔다가 본 것이다.

교육실 한켠에 걸려 있는 이 그림을 보면서 기억을 해 놓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쉬는 시간에 부지런히 사진을 찍었다.

전체 한 장 그림으로는 너무 정신이 없다!@@

나는 정성들여 자세하게 세부 촬영을 했다. 

이 그림표에 적힌 컬러푸드의 효능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가장 먼저, 레드푸드!

고추, 토마토, 수박 같은 채소들이 여기에 속한다.

레드푸드는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건강과 에너지의 상징'이라는데, 이건 뭔 소리?@@

그래도 적어 놓자!ㅋㅋ

​다음은 퍼플푸드!

가지 보라색 양배추, 포도 등이 속한다.

혈압을 떨어뜨리고, 시력회복, 망막질환을 예방한다.

또 체질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엘로우푸드!

호박, 노란색 파프리카, 레몬 등이 있다.

엘로우푸드는 속을 편하게 하고,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

​화이트푸드!

무, 양파, 감자 등이 속한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며,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그린푸드!

시금치, 키위, 브로콜리 등등...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감기를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은 내가 많이 먹어야 할 음식물들이다.ㅎㅎ

블랙푸드!

검은콩, 김, 미역 등이 속한다.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준다.

집중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어느 색깔 음식이 어디에 좋다는 걸 외우기가 힘들 정도로 모두 다 좋은 점이 있다.

이 그림을 보면서 결국, 어느 하나에 치중하지 말고 골고루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게 내가 내린 결론이다.

편식하지 말고 뭐든지 잘 먹는 어른이 되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