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비젼(Visions) 유리냄비의 장점과 단점

반응형

​프랑스제 비젼((Visions) 유리냄비는 내가 즐겨 쓰고 있는 냄비이다.

작은 것에서부터 중간 사이즈, 아주 큰 것까지 나는 다양한 크기의 비젼냄비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결국 또 하나가 깨졌다.

설거지를 하다가 그릇을 하나 놓쳤는데, 그것이 바로 비젼냄비 위에 떨어졌다.

금만 갔다면 깨진 채로 쓸 수도 있겠으나, 예리하게 이가 나가서 버려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결국, 냄비뚜껑만 남았다.

​이렇게 남은 비젼 냄비뚜껑이 이것만은 아니다.

벌써 오래전에 냄비는 깨지고 남은 이 중간 사이즈의 냄비뚜껑은 압력밥솥에 누른 누룽지를 끓일 때 요긴하게 쓰이고 있다.

​또 다른 비젼냄비는 뚜껑이 깨졌다.

마침, 수명을 다해 버린 데프론솥의 뚜껑이 이 아이와 딱 맞아 맞춰서 쓰고 있다.

이제 내게 온전한 상태로 남은 비젼 유리냄비는 이 큰 냄비뿐이다.

다행히 엄청 두꺼워 다른 것보다는 튼튼한 것 같다.


비젼 유리냄비는 요리를 할 때 안에 든 내용물의 상태를 잘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어느 정도 요리가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건 정말 좋은 점이다. 

또 금속냄비에서 배출될 수도 있는 몸에 나쁜 성분(예를 들어, 알루미늄냄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어 더 안전한 느낌이다.

그러나 너무 쉽게 깨진다.

쓰고 있던 비젼 유리냄비는 뚜껑이나 몸통, 구분없이 골고루 거의 다 깨졌다.

더 약해 보이는 유리컵이나 도자기 그릇과 부딪쳤을 경우, 하나같이 비젼 냄비들이 깨졌다.ㅠㅠ

비젼 유리냄비는 아무리 장점이 많아 보여도 잘 깨진다는 단점을 커버하지 못한다.

나는 이제 더는 비젼 유리냄비는 사지 않을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