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낯선 세상속으로/여행중 메모

영주에서 부석사 시내버스 시간표

반응형

​​

사람들이 건축학적으로 늘 영주의 부석사를 거론해 꼭 한번 보고 싶었는데, 소문대로 부석사는 너무 아름다운 사찰이었다.

나는 상주에 살고 계신 지인 덕분에 부석사를 자동차를 타고 다녀왔다.

자동차가 없는 나로서는 부석사를 가기 위해서는 버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처지였다.

자동차로 가니, 너무 편안한 여행이었다.

이것은 부석사 입구에서 발견한 버스시간표이다.

대중교통으로 부석사를 다녀오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나는 시간표가 적혀 있는 메모를 사진에 담았다. 

'영주'에서 '진우'나 '풍기'를 거쳐 부석사에 갈 수 있는 시내버스가 어침부터 저녁까지 약 한 시간 간격으로 있다.

코스가 두 개로 나뉘어 있으니, 실제로 영주에서 부석사를 드나는 버스는 30분 간격으로 있는 셈이다.

영주에서 부석사를 대중교통으로 가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다.

임곡이나 보계, 봉화와 같은 다양한 지역을 거쳐 가는 버스들도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한편, 부석사에 가기 위해서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다.

버스시간표 아래에는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전화번호도 적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