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 꽃, 나무 이야기

천일홍, 아름다운 여름꽃

반응형

​이렇게 멋진 화단은 며칠 전 어머니를 뵈러 남동생네 갔다가 장수천 하천가에서 본 것이다.

동생네는 인천의 장수천가에 산다.

나는 동생네를 갈 때는 2정거장 전에 내려, 아름드리 벗나무들이 그늘을 만들고 있는 장수천가에 난 산책로를 걸어서 간다.  

며칠전에도 그렇게 산책로를 걷다가 멋진 화단을 발견했다. 

나는 멀리서 이 꽃을 보았을 때, '빨간 토끼풀인가' 했다.

빨간 꽃송이도 꽃받침이 꽃에 바싹 붙어 있는 것이 꼭 닮았다.

멀리서라면, 헷갈릴만도 하다.

그러나 빨간 토끼풀의 잎은 클로버 모양인데, 이 꽃은 기다란 잎이다.

​또 가까이서 보니, 꽃송이도 다르다.

이 꽃은 빨간 꽃잎들 속에 하얀 작은 꽃들이 송이송이 박혀 있다.

​바로 '천일홍'이라는 꽃이란다.

여름에 피는 꽃으로, 관상용으로 인기가 있단다.

또 말려도 꽃색깔이 잘 변하지 않아서 드라이 플라워로도 애용된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화원에서 천일홍을 말려 작은 꽃다발을 만들어 팔고 있는 걸 보았던 것 같다.

나는 당시에도 말린 천일홍을 보면서 '빨간토끼풀'꽃인가 했었다. 

​그러나 말린 꽃보다는 싱싱하게 땅에 심어져 있는 꽃이 멋지다.

꿀도 많은가보다!

천일홍 화단에는 벌들도 많이 날고 있었다.​

​천일홍이 이렇게 장관을 이루며 피어있는 모습은 처음이라, 나는 발을 떼지 못한 채 한참 주위를 서성거렸다.

꽃분홍의 이 꽃 외에, 빨강, 보라, 분홍, 흰색 등 품종도 다양하다고 한다.

인터넷에는 다양한 색깍의 천일홍들이 소개되어 있었다.

너무 예뻐서 발길을 돌리면서도 한번 더 사진을 찍었다.

여름내내 핀다고 하니, 다음에 어머니를 뵈러 갈 때도 천일홍을 볼 수 있겠다. 

천일홍은 걷지 않았으면, 발견하지 못했을 것이다.

걸어서 즐거웠던 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