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꺼의 부엌

신당동떡볶이 집에서 만드는법

반응형

​호주에 살고 있는 팀탐님이 한국에 오셨다.

잠깐 머물다 돌아갈 날이 다가오니, 아쉬운 마음이다.

팀탐님이 좋아하는 한국요리를 몇 가지 해주었는데, 이번에는 떡볶이를 해주기로 했다.

팀탐님을 위해 준비한 떡볶이는 서울에서 유명한 신당동떡볶이이다.

신당동 떡볶이는 야채를 많이 넣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서 나는 양파, 양배추, 당근, 대파를 준비했다.

​가장 먼저, 흰떡과 당면을 약간 물을 부어 후라이팬에 뚜껑을 덮고 익힌다.

​떡과 당면이 절반 정도 익었다고 생각되었을 때, 오뎅을 넣는다.

신당동 떡볶이에는 당면과 오뎅도 무척 중요한 재료다.

​그리고 준비한 야채들을 넣는다.

양념장은 춘장 한 숟가락과 평범한 고추장 2숟가락을 재료들과 잘 섞는다.

신당동 떢볶이는 고추장만 넣지 않고 춘장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위 사진속 숟가락에 담긴 장은 우리집에서 먹고 있는 '한살림춘장'이다.

한살림춘장은 까맣지 않고 짙의 갈색을 띤다.

나는 설탕 대신 꿀을 한 숟가락 넣었다.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좀더 넣어도 된다.

​물을 약건 더 넣고 떡볶이 재료를 장과 잘 섞으면서 끓인다.

끓일 때, 마늘도 약간 다져서 넣었다.

떡이 팬에 눌러붙지 않도록 중불에 숟가락으로 잘 저으면서 익힌다.

완성된 떡볶이 모습!

야채가 풍부한 맛있는 신당동 떡볶이가 완성되었다.

아이들과 맛난 떡볶이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