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스킨코튼 플러스 알콜스왑, 상비용 알콜솜으로 좋아요!

반응형

​'스킨코튼 플러스 알콜스왑'은 친구로부터 선물로 받아서 써보게 된 것이다.

100% 천연순면에 에탄올을 묻혀서 개별 포장된 상태로 판매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손소독이나 아이들 목욕 후 소독용으로 이 솜을 사용하기도 한다지만, 나는 일상생활에는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해놓고 있었다.

알콜을 일상생활에서 쓰는 건 너무 과하다는 게 내 생각이다.

나는 상비약들과 함께 보관해 놓고 있다가 여행갈 때 몇 개 챙겨가곤 했다.

그럼에도 사용할 일은 별로 없었는데....

​사고로 큰 상처가 나는 일이 발생했다.ㅠㅠ

이런 일을 위해 보관했던 '스킨코튼 플러스 알콜스왑'을 꺼내 상처를 소독하는 데 썼다.

​한봉지에는 딱 이만한 크기의 알콜에 적신 면솜이 들어었다.

이 솜으로 손도 소독하고 상처주위의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데 사용했다.

상처는 요오드로 소독을 하고 이 '스킨코튼 플러스 알콜스왑'은 상처주위를 닦는 데 쓰기로 했다.

상처가 작은 것이라면, 이 솜으로도 충분히 소독 가능할 것 같은데, 나는 꿰맨 상처라서 좀더 확실하게 드레싱을 해야 했다.

'스킨코튼 플러스 알콜스왑'을 상비약들과 함께 보관해 놓길 참 잘한 것 같다.

집에 '스킨코튼 플러스 알콜스왑'을 보관해 놓았다가 비상시에 쓰길 권한다.

작은 상처 소독용으로는 아주 좋고, 큰 상처가 났을 때도 상처주변을 닦는 용도로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