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올바른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반응형

다시 우리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 안내문이 붙었다.

바로 재활용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한 안내문이었다.

우리 아파트 관리소에서는 이런 식의 시민의식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엘리베이터에 자주 게시해 놓는다.

특히, 쓰레기 배출요령과 같은 정보는 자세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된다.

음식물쓰레기 배출요령과 일반쓰레기, 재활용 쓰레기를 잘 구분해서 배출할 수 있는 건 순전히 이런 안내문 덕분이었다.

나는 이번에도 잊지 않고 사진을 찍어서 왔다.

볼 때마다 새로운 부족한 점을 채우게 된다.

무엇보다 나는 이런 안내문을 잘 숙지해서 쓰레기를 올바르게 배출하고 싶다.

 

한편, 이번 안내문에는 재활용 쓰레기를 버릴 때, 패트병의 라벨과 상자의 테이프를 제거하고 배출해야 한다는 걸 강조했다.

부착물과 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분리배출해야 한다는 건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특히, 이번 안내문에는 폐가전제품을 분리배출하는 방법이 잘 소개되어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폐가전 제품들은 대형이나 소형 모두 무상으로 배출 가능하다.

물론, 이것들은 콜센터나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서 수거해 가도록 부탁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러나 가구나 조명기기, 전기장판과 대형 폐기물들은 쓰레기처리 비용을 내고 배출해야 한다. 

 

아래는 분리배출 할 수 없는 것들을 자세하게 기록한 것이다.

이것들은 꼭 일반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는 것들이다.

종종 재활용품 수거함에 이런 쓰레기를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나도 잘 살펴보고 실수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