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 꽃, 나무 이야기

갓꽃

반응형

이 노란꽃은 우리 동네 안양천변에 피어나는 갓꽃이다.

이곳에는 야생으로 자라는 갓들이 많다.

옛날에 존재했던 밭의 흔적 때문일까?

야생 들깨와 참외 같은 것과 함게 흔하게 목격되는 야생갓이다. 

제법 자리를 잡아, 무리를 이뤄서 피기도 한다.

나는 자수를 놓아야겠다, 생각하면서 한송씩 자세하게 사진에 담았다.

네 장의 꽃잎은 냉이꽃을 닮았다.

꽃도 꽃이지만, 갓에서 뻗어나온 한 줄기가 사방으로 여러 갈래 퍼지는 모양도 냉이를 닮았다.

 

카메라를 바싹 대고 꽃을 찍어봤다.

꽃봉우리들이 활짝 다 피지 않았을 때의 모습이다. 

옆에서는 이런 모습!

너무 귀엽다.

자수로 놓아보고 싶은 갓꽃은 바로 이런 모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