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도용 사례모음

'대방대광'의 티스토리 블로그 '일상', 불법도용 사례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내 블로그를 도용한 사례를 또 발견했다.

이번에는 대방대광이라는 닉네임으로 '일상'(https://skywook1137.tistory.com)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다.

캡쳐한 사진들이 모두 이 블로그 안에 있는 내 포스트 목록들이다.

전체 15개의 글이 있었는데, 그것들 전부가 내 것이다.

그는 사회, 일상 요리, 생활의 TIP, 건강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내 글을 짜임새 있게 분류해서 넣어놓기까지 했다.

결국, 내 글들이 삭제된 이후 이 블로그 속에는 아무것도 없다.

게다가 이 블로그는 다음에서 어뷰징에 걸렸는지 검색도 되지 않는다.

어쩌면 그는 이 블로그를 버리고 떠났는지도 모를 일이다.

나는 결국, 그의 블로그를 깨끗이 청소해 준 꼴이 되고 만 것이다. 

사람들은 남의 글을 도용해서 블로그를 만들면, 아무 문제가 없을 줄 아는데 그것은 대단한 착각이다.

게다가 구글 에드센스를 신청해서 광고수익을 얻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절대로 남의 글을 퍼다놓으면 안된다.

내가 지금까지 보아온 10개도 넘는 불법도용 블로그 중에서 구글 광고를 단 블로그는 하나도 없었고, 다음 에듀핏을 단 블로그는 2개가 있었다.  

100개가 넘는 포스트가 있어도 마찬가지였다.

게다가 어뷰징에 걸려서 아에 포털에서 검색도 안되는 상황으로 떨어질 수 있다.

몇몇 블로그는 '다음'에서 어뷰징에 걸려서 검색도 되지 않았다.

이런 처참한 꼴은 당하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

 

아래는 내 삭제 요청에 대한 카카오측의 대답이다.

검토결과 저작권법에 위배되어 삭제조치했다는 답장과 함께, 삭제된 목록을 적어서 보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