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도용 사례모음

트렌드보소의 티스토리 블로그 '트렌드' 도용사례

반응형

내 블로그의 글을 도용한 블로그를 또 발견했다.

'트렌드보소'라는 닉네임을 가진 사람이 운영하는 '트렌드'(https://trendbs.tistory.com)라는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내 블로그의 글은 딱 4개가 있었다.

그러나 전체글도 4개뿐이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이미 2021년 9월에 쓴 것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업로드 시키지 않고 있었다.

내 글들이 삭제된다면, 블로그가 깨끗이 청소되는 상황이었다.

이미 방치된 블로그인지도 모른다.

이런 방치된 곳에 내 글이 존재하는 것도 기분이 좋은 일은 아니다.

네 개의 포스트로 도용목록을 만들었다.

분량이 얼마 안되어, 목록은 금방 만들었다. 

내 블로그에서 원본 게시물을 찾아 URL을 쓰고 삭제 게시물의 URL을 그 아래 쓰는 식으로, 한 쌍씩 짝을 지어 목록을 만들었다.

카카오에 속한 블로그나 카페, 카카오스토리 같은 데서 저작권을 침해당했을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원본과 삭제 게시물의 URL을 써서 보내면 바로 심사를 해서 삭제를 해준다.

이 점은 카카오의 편한 점이다. 

'트렌드' 블로그는 신고할 것이 얼마 안되어, 다른 것과 함께 보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답장을 받았다.

저작권법에 위배되어, 모두 삭제조치했다는 내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