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그곳을 다시 잊어야 했다

반응형



그곳을 다시 잊어야 했다

저자
이청준 지음
출판사
열림원 | 2007-11-26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우리 현대소설사에서 가장 지성적인 작가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옛날 어린 여고시절, 나는 이청준의 소설들을 읽으며 문학에 대한 열정을 키웠더랬다.

 그리고 오랫동안 잊고 있었다.

그의 소설도 내 문학에 대한 열정도

....

그러다 며칠 전 하늘풀님은 도서관에서 이청준의 이 책을 빌려왔는데, 책을 읽으며 꼭 읽어보길 내게도 권하는 것이었다.

나도 옛날의 열정이 떠올라 선선히 그녀가 건네 주는 책을 받아들었다.

 

손을 놓지 못하게 하는 긴장이 여전하시네, 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다.

하늘풀님이 권한 책을 읽다 지쳐 얼마간 책을 읽지 못하고 있었는데, 하늘풀님 덕에 다시 책을 들었다. 

하늘풀님이 이 책 외에 내게 쥐어준 책이 두권 더 있다.

며칠 동안은 이 책들을 읽는 즐거움에 빠져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