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내 어머니 이야기

반응형



내 어머니 이야기 1부

저자
김은성 지음
출판사
새만화책 | 2008-12-01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엄마와 엄마의 엄마와, 엄마가 살았던 마을과, 그 길과 그 나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내 어머니 이야기 1부를 너무 감동하면서 읽은 것은 이 책이 나온 직후였으니, 벌써 수년 전의 일이다.

만화책의 그림이 너무 귀엽고 인상적인데다가 함경도 북청 사투리가 하도 재밌어서 단숨에 읽고도 내내 다음 편이 언제 나오나 궁금해 하고 있었다.

우리 부모들의 삶을 통해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매우 흥미있는 컨셉이고 문화인류학적 가치가 높아보이는 책이다.

만화책이라서 더 재밌었다. 



내 어머니 이야기 2부

저자
김은성 지음
출판사
새만화책 | 2014-03-2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엄마와 엄마의 엄마와, 엄마가 살았던 마을과, 그 길과 그 나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내 어머니 이야기 3부

저자
김은성 지음
출판사
새만화책 | 2014-03-2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엄마와 엄마의 엄마와, 엄마가 살았던 마을과, 그 길과 그 나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내 어머니 이야기 4부

저자
김은성 지음
출판사
새만화책 | 2014-03-2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엄마와 엄마의 엄마와, 엄마가 살았던 마을과, 그 길과 그 나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내 어머니 이야기 후속편이그것도 세 권이 한꺼번에 출판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건 최근의 일이다.

참 오랜만의 일이라, 나머지 책을 읽기 전에 1부부터 다시 보고 2, 3, 4부를 읽었다.

1부는 다시 봐도 여전히 너무 재밌고 웃기다.

그리고 단숨에 나머지 세 권도 다 읽었다.

해야 할 일들도 모두 제쳐놓고 식사준비와 정리도 모두 하늘풀님에게 미룬 채, 이 책들에 코를 박고 하루 종일 읽었다.

모두 너무 재밌다.

작가의 솔직함 때문에 더 감동적이란 생각이 든다.

또 만화책의 그림도 너무 귀엽고, 인물들은 생생하고...


오랜만에 '폐인모드'로 온종일을 보냈다.  

이제야 산더미로 쌓여있는 할 일들이 떠올랐고, 그것을 하지 못한 것이 걱정되기 시작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