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도용 사례모음

티스토리 'Stir' 블로그의 게시물 불법도용

반응형

아래, 티스토리 'Stir'(https://nba.monrun.xyz)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닉네임(kmvxajt)도 이해하기 힘든 영문으로 정했다.

이곳에서 내 포스트를 하나 발견했다.

불법으로 게시물을 퍼가는 사람들 중에는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영문 단어로 닉네임을 쓰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리고 이렇게 퍼간 게시물은 잘 찾을 수 없도록 자신의 카테고리 목록에 넣지 않고 '카테고리없음'에 주로 담아 놓는다.

이 사람도 예외가 아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내 포스트가 딱 하나 담겨 있었다는 사실이다.

이 게시물은 수년 전 국선도를 배울 때, 도우님들과 함께 수련했던 것을 기록한 것이었다.

위 글이 불법도용한 게시물이다.

그리고 바로 아래가 내가 쓴 원본이다.

도용 게시물은 본문의 내용이 변형되었는데, 내가 '도우님들이'라고 쓴 것을 '가정부가'라고 고쳐 썼다.

어이없는 표현이다.

국선도에서 함께 수련하는 사람을 '도우'라고 칭한다.

불법으로 퍼간 사람은 그 용어를 몰라서 이런 식으로 어이없는 단어로 변형을 한 것 같다.

대단히 불쾌한 일이다. 

나는 하나라도 그냥 보고 있지 않고 카카오 고객센터에 신고를 했다.

아래는 카카오에서 보내온 답장!

불법도용 사실을 인정받아 삭제했다는 내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