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피로사회

반응형



피로사회

저자
한병철 지음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 2012-03-0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한국에서 독일로 날아간 철학자, 독일 최고 권위지의 격찬을 받으...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저자의 시대해석이 참으로 흥미롭다.
오늘날 우리 삶의 방식을 고민하게 하는 보기 드문 책이다.
나 역시 스스로를 통제하고 착취하면서 살았다는 걸 부정할 수 없었고 내 개성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사실은 이 시대의 삶의 방식이었다는 걸 깨달았다.
그러나 내가 과연 다르게 살 수 있을지 모르겠다.
너무 평범한 내가 시대의 방식을 거스를 수 있을까...
그건 '뭘 꼭 하려고 하지 마라'는 내 삶의 문제제기와도 관련된다.

과연, 내가 그렇게 할 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