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 꽃, 나무 이야기

버들마편초

반응형

지난 6월 말, 친구들과 찾은 물향기 수목원에는 버들마편초 꽃이 한창이었다.

나는 사실 이 꽃이름은 모르고 있었다.

눈부시고 귀여운 꽃송이들이 덩어리 덩어리 피어있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꽃검색'을 해보았더니, '버들마편초'라는 사실을 알려 주었다. 

이 꽃은 이미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어서 구하기도 어렵지 않아 보인다.

작고 귀여운 꽃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모습이 너무 예뻐서 친구들도 모두 감탄을 하면서 사진을 찍었다.

나도 그 틈에서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었다.

버들마편초가 피어있는 이 자리는 봄에 너무 신기하고 예쁜 튜울립이 피어있어서 사람들이 관심을 받았던 장소다.

여름이 되니, 그 자리에 버들마편초가 가득 피어있다.

가을에는 무엇이 우리를 반길까?

갑자기 궁금한 생각이 든다.

수목원에는 철을 달리하며 피어나는 꽃들이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

이날, 버들마편초를 알게 된 것은 너무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