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수원의 좋은 국선도도장, 송죽수련원

반응형

이곳은 '세계국선도연맹'에 소속되어 있는 수원 장안구 송죽동에 있는 '송죽수련원'으로, 도우님들의 수련하는 모습이다.

송죽수련원은 내게 국선도기초를 가르쳐주신 사범님께서 원장으로 활동하시는 수련장이다.

당시 사범님은 국선도 준비, 정리운동인 '기혈순환유통법'조차도 정확한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매번 동작을 바로 잡아주셨다.

또 행공 동작들도 정확한 호흡과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무척 신경을 써 주셨다.

원기중법을 수련하는 나는 지금도 당시 사범님께서 지도해주신 기초에 의지해 수련을 하고 있을 정도다.

며칠 전 '스승의 날'을 맞아 한 도우님과 송죽수련원을 찾았을 때, 원장님은 수련을 끝내고 도우님들과 외공을 하고 계셨다.

수련을 마친 뒤에 항상 외공을 지도하시는 것도 여전하시다. 

내가 처음 국선도를 시작했을 당시에도 사범님은 항상 외공을 가르쳐 주셨다.

이런 외공수련은 좀더 힘있게 기운을 모아 주는 데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다.

무엇보다 사범님이 직접 한동작 한동작 꼼꼼하게 지도해 주신 덕에 정확한 동작을 익힐 수 있었다.  

한편, 송죽수련원에서는 월1회씩 날짜를 정해서 좌사법을 하는 것도 특징이다.

좌사법을 통해, 더 호흡을 잘하고 깊은 명상호흡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나는 한번도 좌사법을 해보지 않아, 그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른다.ㅠㅠ   

또 도우들간의 친목을 위해 월 1회씩 산행을 가는 것도 이곳 송죽수련원의 특징이다.

도우들간의 친교와 수련을 동시에 신경쓰는 운영을 이어오고 계시다.

수련을 마친 뒤에는 도우님들에게 맛난 차한잔을 대접하시는 것도 여전하시다.

아래는 송죽수련원 원장님 성함과 연락처, 그리고 수련시간표이다.

수원에 사는 분들 중에서 국선도에 관심이 있다면, 송죽수련원에서 수련을 시작하길 권한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