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소 많은 다시마 많이 먹는법

찌꺼의 부엌

​다시마는 섬유소가 많아 고지혈증과 변비에 좋다.

고지혈증과 관련해, 다시마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물들 가운데 섬유소가 가장 많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그것을 많이 먹을 방법은 많지 않다.

다시마를 많이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다시마쌈이다.

나는 이를 위해서는 쌈다시마로 판매되는 염장 다시마를 이용한다.

가장 먼저 다시마의 소금기를 뺀다.

물을 바꿔가면서 찬물에 약 30분간 담궈놓는다.

​그러는 사이, 쌈장으로 먹을 젓갈을 준비한다.

​다시마쌈의 쌈장으로는 멸치젓이 정말 잘 어울린다.

다시마쌈을 멸치젓과 함께 먹는 방법은 부산식 요리이다.  

​멸치육젓의 멸치를 머리와 꼬리를 떼어내고 살만 골라 그릇에 담는다.

가위로 쫑쫑 멸치살을 자르고 멸치젓 국물도 몇 숟가락 담는다.​

​거기에 양파와 마늘, 고추도 쫑쫑 썰어서 넣는다.

고추는 홍고추나 풋고추 다 좋다. 

고추를 좋아하면 더 많이 넣어도 된다.

양파를 넣으면 조금 덜 짠 젓갈쌈장을 먹을 수 있다.

​고추가루도 충분히 넣는다.

​통깨도 넣자!

​재료들을 잘 섞어서 접시에 담으면, 멸치젓쌈장 완성!

쌈장을 만드는 사이에 다시마의 소금기가 다 빠졌다.

다시마를 쌈싸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멸치젓과 다시마쌈을 먹으면, 밥 한그릇을 거의 다시마와 먹게 된다. 

멸치젓이 별로 입맛에 맞지 않으면, 된장과 고추장으로 쌈장을 만들어서 먹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