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화면은 아이폰의 Assistive Touch 기능 화면 모습이다.
Assistive Touch 기능은 말 그대로 도움을 주는 보조적인 기능으로 화면 옆에 작은 네모로 존재하다가 필요할 때 터치를 하면, 내가 선택해 놓은 기능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버튼들이 나타난다.
선택은 8개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고, 각자 원하는 대로 숫자는 조절 가능하다.
나는 음량높이기, 낮추기, 화면회전, 멀티테스킹, 스크린샷과 같은 기능을 설정해 놓았다.
가장 자주 쓰는 기능들로 이것들은 내가 가장 자주 쓰는 기능들이다.
그럼, Assistive Touch 기능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먼저 '설정'을 클릭하고 그 중에서 '일반' ->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간다.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면, 바로 'Assistive Touch'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AssistiveTouch 단일탭'이라는 항목안에는 매우 다양한 터치기능들이 존재한다.
위에 소개된 것 외에도 계속 내려가면서 더 많은 기능들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럼, 내가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보자.
'AssistiveTouch 상위 레벨메뉴 사용자화'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초기화된 아이콘은 8개! 원하는 대로 숫자를 늘리거나 줄여서 설정해 놓을 수 있다.
이걸로 숫자를 선택하고 아이콘도 원하는 걸로 바꿔준다.
그러고는 화면에서 보이는 AssistiveTouch 앱의 밝기도 알맞게 조절해 준다.
나는 26%를 선택했다.
평소에는 무척 흐린 상태로 존재하는데, 다른 앱들을 사용하는 데 불편을 주지 않는 정도의 밝기라서 사용하는 데 나쁘지 않다.
AssistiveTouch 기능을 활용하면,아이폰 사용이 더 한층 편리해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