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꺼의 부엌

요리책 보면서 요리실력 높이기

반응형

나는 요리책 보는 것을 좋아한다.

요리책을 보면, 내가 잘 모르는 흥미로운 요리가 많이 나오는데 그것을 살펴보는 건 재미있다. 

특히, 나는 그것을 그대로 따라하기보다 조금씩 참고해서 요리에 응용하는 걸 좋아한다.

며칠 전 도서관에 갔을 때는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건강요리가 소개된 책을 보았다.

잠깐 앉아서 보는 책으로는 요리책만한 것이 없다.

흥미로운 건강 요리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관심이 가는 건 사진을 찍었다.

그러다가 래시피까지 배우 싶은 건 설명도 사진을 찍었다.

이렇게 간직해 놓으면,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어서 더 좋다.

다양한 채소가 주 재료인 요리들이 관심을 더 끈다.

위 두부면 요리는 당장이라도 실험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게다가 래시피까지 잘 담아놔서 이대로 따라 해보고 싶다.

요리책을 본 뒤, 블로깅까지 해놓으면 정말로 다른 곳에 따로 간직할 필요가 없다.

언제든지 펼쳐 볼 수 있고 저장공간도 절약되어 참 좋다.

실제로 나는, 옛날에는 여러 군데 사진으로만 담아놓았다가 제대로 활용도 못하고 삭제한 것들이 참 많았다.

그래서 요즘은 적극적으로 블로그를 이런 수첩과 같은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러니까, 더 보관이 잘 되고 활용하기도 쉽게 되었다.

요리책의 자료로 요리실력 높이는 데는 블로그에 담아놓은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