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도용 사례모음

티스토리 '하엘스토리'의 '생활속 꿀팁 이야기' 블로그 도용

반응형

이번에 발견한 도용 블로그는 '하엘스토리'라는 사람이다.
티스토리 '생활속 꿀팁 이야기'(https://hael-story.tistory.com)라는 블로그 속에 내 글이 31개가 들어 있다.

제목에 걸맞게 대부분이 정보성 포스트들이었다.
그의 블로그는 2022년에 개설이 되어 엄청나게 퍼가지는 못했다.

왜, 티스토리에 유독 도둑질하는 블로그가 많은지 모를 일이다.
예전 티스토리에는 글을 잘 쓰는 사람, 정보성 강한 블로거들이 정말 많았다.
그런데 어찌하여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남의 글을 그대로 퍼다가 블로그를 꾸미는 걸까?

혹시, 구글에드센스를 신청해서 광고수익을 얻고 싶어서 그런 행동을 했다면, 그것은 큰 착각이다.

내 글을 도용해서 블로그를 꾸민 이들 중 어떤 사람도 구글 광고가 달려 있는 사람은 없었다.

내가 알기로는 로봇이 유사문서를 귀신같이 잡아낸다고 한다.

본인의 글조차 긁어다 놓으면, 유사문서로 취급되어 어뷰징에 빠질 수 있으니, 삼가하라는 조언을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다.  

내 글을 도용한 사람들 중에는 광고는 커녕, '다음'에서 어뷰징으로 걸려 검색도 안되는 사람도 여럿 보았다.

그러니, 남의 글을 훔쳐다가 블로그를 만들어 광고수익을 얻어야겠다고 생각한 사람이 있다면, 빨리 생각을 바꾸길 바란다.

캡쳐한 이 목록들이 '하엘스토리'가 훔쳐간 내 글들이다.
꼼꼼하게 잘 뒤져서 정보가 될 만한 것을 잘 퍼다놓았다.

나는 목록을 작성해서 저작권침해 신고를 했다.
아래는 카카오 측의 결과 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