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도용 사례모음

J-won의 '바다사랑' 블로그 도용사례

반응형

이 목록들은 J-won이란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바다사랑'(https://sealove.tistory.com)에 있는 내 글들이다.

8개의 전체글이 모두 내 블로그에서 퍼다가 담아 놓은 것들뿐이다.

나는 8개밖에 안되는 사실이 반갑기까지 했다.

J-won은 가끔 문서를 아주 조금 바꾸는 노력까지 했다.

'매실나무'에서는 '경주 지인의 뜰에서 자라고 있는 매실나무이다'라고 쓴 원문을, 마치 자기 집에 있는 나무인 것처럼 '뜰에서 자라고 있는 매실나무이다'라고 썼다.

또 '도라지꽃'에서도 '이건 길이서 본 도라지꽃이다'라고 고쳤는데, 이 도라지꽃은 전주여행길에, 그것도 유명한 관광지인 '전주 동원' 앞에 피어있던 꽃이다.

정말 이런 노력을 가상하다고 해야 할지, 꼼꼼하다고 해야 할지....

나는 J-won의 '바다사랑'에 있는 8개의 도용목록은 다른 것들과 함께 삭제요청을 했다.

항상 삭제를 요청할 때는 위와 같이 원본 게시물 URL과 삭제 게시물 URL을 비교하기 쉽게 한쌍으로 적어서 보내야 한다.

그러니, 100개가 넘을 때는 시간이 엄청 걸린다.ㅠㅠ

채 10개가 넘지 않은 시점에서 도용사실을 발견한 게 '행운'이라고 느껴질 정도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게시중단 요청을 보낸 뒤, 답장을 기다렸다.

그러고는 얼마 뒤...

카카오 측으로부터 저작권침해 사실을 인정받아 게시물을 삭제했다는 연락을 받았다.

나는 문서를 하나 클릭해 보았다.

그러자 화면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만 등장하고 아무것도 없었다.

삭제가 완료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