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꺼의 부엌

한살림 김치만두 맛나게 먹는법

반응형

​위 사진은 내가 좋아하는 한살림 김치만두의 모습이다.

한살림 만두는 냉동 상태로 배송된다.

그것을 얼른 냉장고에 넣고 너댓개를 꺼내 요리에 넣어 먹으면 좋다. 

집에서 만든 만두는 쪄서 먹는 걸 좋아하지만, 한살림 냉동만두는 보관해 놓고 요리에 곁들이면 맛난 만두요리를 금방 먹을 수 있다.

​냉동실에서 꽁꽁 얼어있는 만두의 모습!

​김치만두를 넣은 떡국은 빼놓을 수 없다.

멸치와 다시마로 끓인 다시국물에 떡과 만두를 넣어 끓인 떡만두국은 깔끔하면서도 깊이가 있는 맛이다.

냉동만두로 떡만두국을 끓일 때는 떡도 얼어있을 때는 국물이 끓기 시작할 때, 만두와 떡을 함께 넣는다.

만약, 떡이 쫄깃쫄깃한 상태라면, 먼저 만두를 끓이다가 만두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떡을 넣어야 모두 알맞게 익는다. 

​김치 만두가 냉동실에 있을 때는 라면을 먹을 때도 좋다.

만두를 곁들인 만두라면은 라면을 더 맛나게 먹을 수 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된다.

라면국물이 끓기 사작하면 먼저 만두만 넣고 끓인다.

​만두가 거의 익어가고 있을 때, 면을 넣는다.

​라면이 거의 다 익었다.

​완성된 만두라면의 모습!

​한살림 김치만두를 또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또 하나는 군만두다.

냉동된 상태로 식용유를 두근 팬에 넣고 중불에 잠깐 굽는다.

냉동상태인 만큼 익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얼른 불을 낮추고 물을 약간 붓고 뚜껑을 덮고 익힌다.

뒤집어 가면서 노릇노릇하게 익히면 만난 군만두가 완성된다.

군만두는 간식으로도 식사로도 모두 일품이다.

한살림 김치만두는 맛을 보면 좋은 재료로 믿음직스럽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무엇보다 나는 건강한 요리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