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전제품을 잘 사면 10%를 환급받는 국가적인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며칠 전에 알았다.
냉장고가 망가져서 새로 구입을 했는데, 설치 기사님께서 알려주신 것이다.
환급대상이 되는 가전제품은 에너지효율이 1~2 등급 되는 으뜸효율 제품들이다.
그러나 이것은 영구적인 것은 아니다.
2021년 1월 15일까지열리는 행사이면서도 재원이 고갈되는 시점까지기 때문에 일찍 소진되면, 마감이 되는 것이다.
또 10%의 비용을 모두 환급해 주는 것이 아니고 개인별로 30만원 한도 내에서 돌려준다고 한다.
가전제품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 모두 해당된다.
이 정보를 잘 알아서 지금같은 시기에 가전제품을 좀더 값싸게 구입하면 좋을 것 같다.
더욱이, 에너지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숙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위 제품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전제품들이다.
거의 모두 1등급 가전제품들이고 에어컨이나 세탁기, 진공청소기는 2등급, 3등급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그럼, 우리 냉장고는?
안타깝게도 2등급이라서 해당이 안된다.
이 행사와 상관없이 1등급 냉장고를 찾아보았는데, 우리 집의 규모와 경제적인 상황에 맞는 냉장고 중에서는 1등급 냉장고가 없었다.
조금 아쉽다.ㅠㅠ
한편, 아래는 환급을 신청방법을 설명한 안내문이다.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여기서 시키는 대로 하면 쉽게 신청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하시길~^^
이런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하려고 애쓰는 것이 좋겠다.
국가적으로는 에너지를 아끼고, 환경도 보호하고, 개인적으로는 전기요금도 절약할 수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