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며칠 전, 한 IT 파워 블로그에서 소개된 특별히 무료로 풀린 앱정보를 캡쳐한 것이다.
이 앱은 맥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일정관리 앱으로, 주요한 일정을 보기 좋게 잘 정리해 보여준다고 한다.
다운로드만 해놓고 아직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지는 않았다.
이 블로거도 포스에서 밝히고 있지만, 이럴 때는 사용하든 안하든 무조건 다운로드부터 하는 것이 좋다.
유용한 앱이라면 큰 행운이고, 그렇지 않다면 삭제하면 되는 일이니 전혀 손해볼 것이 없다.
이날도 나는 비싼 값에 판매되는 서너개의 앱을 무료로 다운받았다.
그중에는 아주 유용할 것 같은 것도 있어서 참 좋았다.
현재 사용하는 것들 중에 문서를 깔끔하게 스캔하는 'office Lens' 앱도 이런 정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아주 잘 쓰고 있는 것이다.
알뜰한 생활을 하기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이렇게 특별하게 무료로 풀린 앱을 다운받는 것이다.
물론, 비싼 돈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하는 꼭 필요한 앱들도 있다.
그러나 나는 1달러나 2달러 정도의 앱들은 별 고민없이 구입하곤 했는데, 그렇게 산 것 중 계속 잘 쓰는 것은 그렇게 많지 않다.
"아무리 작은 돈이라도 돈을 지불하고 앱을 사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요즘은 지불 대신 광고가 첨가된 좋은 무료 앱들이 많아, 새로 아이폰을 구입한 이후에는 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해놓지 않았다.
그리고 이렇게 파워블로거들이 제공하는 특별 무료앱 정보들을 이용하고 있다.
그들이 소개하는 정보들 속에는 유용한 것들이 참으로 많다.
링크를 걸어 놓으면, 업로드되는 상황도 쉽게 체크가 되니 정보에 접근하기도 어렵지 않다.
깨알같은 정보들을 잘 찾아 앱구입에도 돈을 아껴보자~^^